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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특징주 (쎄미시스코,아센디오 )

by LifeBalancer 2021.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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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승이유 거래량 상승률
쎄미시스코(136510) 무상증자 권리락효과 234,236 +29.92
아센디오(012170) IMH엔터와 업무협약 9,837,064 +29.89
광진원텍(090150) 구글 8조원 '프로젝트x'
사업동참
5,680,756 +26.93
코원테크(282880) 현대 CATL과 라이센스 계약체결  8,474,275 +25.95
엔피디(198080) 삼성디플 호실적에 공급사
부각
12,982,173 +18.95

                                                                             

 

소개

쎄미시스코(136510)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스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매출은 전기차 사업부 70%, 플라스마 검사장비 10%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관련 뉴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날 쎄미시스코의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앞서 쎄미시스코는 보통주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오는 29일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11월 30일이다.

 

재무

증거금 100% 종목답게 재무는 별로입니다

영업이익률도  -50% ;;

하지만,

차트는 21년 5월 말부터  상한가를 10번을 갔었습니다

쎄미 형님들 대박!!

 

 

아센디오(012170)는   1977년 4월 주식회사 의성실업으로 설립되어서 1989년 12월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1년 4월 사명을 아센디오로 변경했습니다.

아센디오는 영화사업, 드라마업, 매니지먼트 사업, 공연사업 영상사업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사업부문은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투자, 배급, 제작을 기반으로 한 상품 다각화 확대, 글로벌 불법 시장 근절 발달 등으로 인해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아센디오는 지식산업센터 개발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1225평 규모의 부지를 170억 원에 계약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경기 남양주 별내동 892-7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약 2만 197.9㎡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착공은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은 안성 스튜디오 타운 개발에 이어 기존 콘텐츠 제작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동산 개발사업"이라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과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대를 위한 입지를 보다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뉴스-김민기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와 리얼타임 콘텐츠 설루션 기업인 자이언트 스텝은 지난 25일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아센디오가 제작하는 웹툰 원작 SF 재난 액션 영화 ‘하이브’를 포함해 향후 제작하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 에자이 언트 스텝이 보유한 관련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구현할 예정이다.

 

아센디오가 개발 중인 ‘아센-디마 스튜디오 타운’및 ‘남양주 지식산업센터’ 등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는 관련 시설 구축에 협력한다. 아센디오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리얼타임 콘텐츠 설루션, XR Live 솔루션 등의 기술 및 설비를 이용해 개발?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과정에 아센디오의 콘텐츠 기획력과 자이언트 스텝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철 대표는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는 단순히 가상현실을 돌아다니는 아바타에서 끝나지 않고 현실을 그대로 디지털 공간에 투사해서 경제활동을 하는 디지털 트윈의 세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킹덤, 오징어 게임 등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K-콘텐츠와 한국의 IT 기술력 결합을 통해 한국 메타버스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센디오가 총 제작비 200억 원을 투입해 영화화하는 네이버 인기 웹툰 '하이브'에는 거대한 곤충들이 등장하는 데, 이 곤충들은 메타버스 아바타로 영화에 구현된다. 자이언트 스텝에서 운영하는 모션 캡션 스튜디오에서 배우가 벌을 연기하면 그걸 모션 캡처해서 아바타로 만들어 내고 다시 이를 토대로 자이언트 스텝의 버추얼 스튜디오인 A.I-One 스튜디오에서 영화를 찍게 된다.

 

신 대표는 "하이브 영화 제작을 위한 사전 캐릭터 작업을 진행하면서 아센디오의 콘텐츠 기획력과 자이언트 스텝의 리얼타임 콘텐츠 기술이 합쳐져야 진정한 경쟁력이 창출된다는 데 양사가 뜻을 함께 하기로 협의했다”며 "이미 내년 편성을 목표로 아센디오가 기획 중인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메인 캐릭터 작업도 자이언트 스텝과 함께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미 지난 8월 유명 웹툰 원작의 SF 재난 블록버스터 ‘하이브’ 제작(총 제작비 200억)과 관련하여 VFX 기술 및 리얼타임 콘텐츠 설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향후 제작하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전반에 대한 기획과 제작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은 물론 아센디오가 경기도 안성에 4만 평 규모로 기획 중인 대형 영화 제작 스튜디오 건립과 남양주 지식산업센터 등에도 폭넓게 협업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자이언트 스텝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반 버추얼 휴먼 설루션 기술을 적용해 네이버 나우의 XR콘서트, SM엔터의 걸그룹 에스파,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휴먼 한 유아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여왔다"며 "아센디오와 함께 영화, 드라마 콘텐츠 시장으로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라고 밝혔다.

 

재무와 차트

 

누가 아센디오를 구해줄 것인가

 

 

개인 공부 자료용입니다.

당연히 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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